-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 이수자
-경기도 화성시 무형문화재분과위원
-서강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체육대학교 등 강사역임
-놀이꾼들 도담도담 대표, (사)서울국제문화예술협회 이사 역임
(공연)
-2023 탈 : 바꿈 <첫목중춤> (서울남산국악당)
-2023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연주회 <피리와 타악, 탈춤을 위한 Ritual Dance 1 – Tal(MASK)> (세종예술의 전당)
-2023 한예종 가족을 위한 K-Arts 디어 마이 패밀리 콘서트 <섞어잽이> (한예종 이어령 극장)
-2022 깊게 내린 뿌리, 끝없는 길 :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연주회 <문둥북춤&꽃잎이 춤추던 날> (통영국제음악당 콘서트홀)
-2020 해설과 함께하는 전통예능의 갈래 : 몸짓의 美_남성의 북소리 “심장의 울림” <문둥북춤> (국립무형유산원)
-2020 한국 전통예술 현시대와 만나다 : 한예종 & 예테보리 대학교 교류 공연 <해금독주와 탈춤을 위한 모놀로그> (한예종 이어령 극장)
-2020 Tradbox LAN concert : 「연희적 몸짓」 (온라인 콘서트)
-2019 가장무도 : 숨김과 드러냄 <먹중춤> (서울남산국악당)
-2018 SaaWee : 「New Ritual」 (미국 뉴욕, 보스톤, 커네티컷)
-2018 Immigrant Arts Summit Launch Concert : 「We Are All Immigrants」 (미국 뉴욕)
-2017 한·중·일 문화올림픽 높새프로젝트 「流留(류류)」 (일본 도쿄, 훗카이도)
-2017 M극장 기획 명인 명무전 : 더불어 함께 춤의 길을 가다 백현순의 춤 <문둥북춤> (M극장)
-2017 국립국악원 대표공연 만화방창 광화문 : 「산대희」 (국립국악원 예악당)
(렉쳐 콘서트)
-2020 삼일로 창고극장 기획 프로그램 퍼포논문 : 「이상한 이상향」 (삼일로 창고극장)
-2019 연희자들이 그려온 탈춤의 「선」 : 「잊혀진 사위」 (박인수의 연구 · 재연 2) (서울돈화문국악당)
-2018 연희자들이 그려온 탈춤의 「선」 (박인수의 연구 · 재연 1) (민속극장풍류)
(연출 및 감독)
-2023 전통연희축제 : 판 스테이지 100인의 탈춤 「섞어잽이」 (국립국악원 잔디마당)
-2023 전통연희축제 : 연희난장 「사자난장」 (국립국악원 잔디마당)
-2022 국립무형유산원 송년공연 장수 party :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탈춤 등재 축하공연 「섞어잽이」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
-2020 금요국악공감 「연희극 덜미장수」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
(연희 창작 작업)
섞어잽이 (Assist : 고혜지, 김유찬, 김현기, 박희수, 이극언, 정승하)
(단독연구)
-“봉산탈춤의 역사적 변모와 연희성 연구” (박사학위 논문, 2017)
-“탈춤 예인들의 ‘춤’ 연행방법 고찰 : 조용배의 문둥북춤, 김상용의 깨끼춤, 김유경의 먹중춤 연행을 중심으로” (한국전통공연예술학회, 2023) 제9집
-“북한 봉산탈춤의 전승양상 고찰” (한국예술연구, 2022) 제35호
-“봉산탈춤 사자춤의 변화양상 연구” (역사민속학, 2019) 제57호
-“고성오광대 문둥북춤의 춤사위와 연행구조 전승양상 고찰 : 조용배 연행의 문둥북춤을 중심으로” (공연문화연구, 2019) 제38집
-“양주별산대놀이 깨끼춤의 전승양상 고찰 : ‘기본춤’과 ‘모둠깨끼’를 중심으로” (역사민속학, 2018) 제54집
-“한국 사자춤의 연희성 강화방안 : 중국 사자춤의 연희적 특성과 사자춤 장단개발을 중심으로” (한국무용연구, 2016) 제34권
-“고성오광대 문둥북춤의 서사구조와 춤사위구조 연구 : 허종복이 정리한 문둥북춤을 중심으로” (무용예술학연구, 2015) 제57권
-“봉산탈춤의 효과적인 전승을 위한 기본무 개발방안 연구” (한국전통공연예술학회, 2015) 제4집
(공동연구)
-“탈춤 춤사위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소고 : 기본무 춤사위 해체 및 재조합 작업을 중심으로” (국악원논문집, 2023) 제47권 (박인수, 김지훈, 노병유, 이주원, 장진규)
-“양주별산대놀이 상좌·옴중춤의 전승양상 고찰” (공연문화연구, 2020) 제41집 (박인수, 김지훈)
(서평)
-“다시 돌아보게 된 탈춤의 전승과 그 의미” (무용역사기록학, 2021) 제65권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