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어우름>, <극단 시나위>, <극단 동백> 상임연출
-한국연극대학 교수협의회, 한국연극교육학회 이사/편집위원
-한국연극협회 정책개발위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중앙교육위원장
-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전문심사위원
(저서)
『연기교육자, 연출가 박탄고프』(2009)
『배우예술-자신自身으로 행동하는 자연인』(2017)
『배우예술-역할役割로 행동하는 자연인』(2018)
(역서)
『스타니슬랍스키 배우교육Ⅰ』(2012)
『무대 에튜드-배우를 위한 연기지침서』(2014)
『스타니슬랍스키 배우교육Ⅱ』(2015)
『러시아 현대희곡-사랑』(2008)
『러시아 현대희곡-그와 그녀』(2010)
<차고 넘치는 시간>(2010)
(연기워크숍)
<밀양연극촌(주최) 연기워크숍>(1998,2000)
<국립극단(단원) 연기워크숍>(2002,2003)
<한국예술위원회(주최) 연기워크숍>(2009)
<명동예술극장(주최) 연기워크숍>(2010)
<서울시립극단(단원) 연기워크숍>(2011)
<한국연기예술학회(주최) 연기워크숍>(2013)
<부산영상위원회(주최) 연기워크숍>(2013)
(연출)
<스바지바> 체홉작(2010)
<예쁘고 외로운 여자와 밤을> 예르넵작(2010,2011)
<열여덟 번 째 낙타> 알료신작(2009,2012)
<사랑언저리(살롱음악극)> 배우공동창작/박상하 구성(2013)
<검찰관> 고골작(2014)
<성스러운 게임(라이겐)> 슈니츨러작(2015)
<미란돌리나(여관집 여주인)> 골도니작(2013,2016)
<버스정류장> 가오싱젠작(2017)
<세 자매> 체홉작(2018)
<어느 가을 배우의 일상Ⅰ,Ⅱ,Ⅲ(체홉 단편소설에 대한 단상)> 체홉작/박상하 구성(2016,2017,2019)
<참(cHaRm)> 배우공동창작/박상하 구성(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