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고려대 업무협약 체결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5.03.21
  • 조회수309
한국예술종합학교 - 고려대학교
상호협력 협약 체결
- 학술연구, 학생 및 교직원 상호교류, 산학협력 및 공동연구과제 수행 등
- 2025321() 오전 1030분 고려대학교 SK미래관 최종현홀 협약 체결식 개최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과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 이하 고려대) 321() 오전 1030분 고려대학교 SK미래관 최종현홀에서 대학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양교 총장 및 교무위원, 교직원, 학생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교 학생 대표의 축사와 함께 한예종 음악원 학생들이 금관5중주 축하 공연을 선보이며 예술적 감동을 더했다.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사진 오른쪽)과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은 2025321()
고려대학교 SK미래관 최종현홀에서 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교는 학문과 예술 분야에서 융합적 교육과 연구를 촉진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학술연구 및 교육과정 공동개발운영 교직원의 상호교류 학부대학원 학생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등 공동 개최 산학협력 및 공동연구과제 수행 예술교류, 전시 및 공연 행사 공동 개최 공간 및 시설물 상호 이용 및 공유 평생교육과정 공동 개발운영 등이다.

이를 통해 한예종은 최고 기량의 신진 예술가들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혁신을 갖춘 융복합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학문과 예술의 경계를 넘어서는 공동연구를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고려대는 예술분야의 산학 협력프로그램 추진으로 창의적 인재양성 활용 분야의 가치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이번 상호협력 협약 체결은 학문과 예술이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나가는 여정의 시작이 될 것이며, 단순한 제도적 협력을 넘어 학문과 예술이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중요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양 대학의 뜻깊은 동행을 위해 협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체결되는 협약은 교육 과정 공동 개발, 공동 연구와 공연 및 전시 행사 개최 등 학문과 예술 분야에서 융합적 교육과 연구를 촉진해 미래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할 귀중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화답했다.

향후 양 기관은 세부 논의를 통해 실무적으로 협력 사항을 구체화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학생들로 구성된 크누아 브라스 퀸텟의 축하 공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기획처 대외협력과 이수미 주무관(☎02-746-907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