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사진 오른쪽)과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은 12월 16일(월) 오후 2시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과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이하 시립대)는 12월 16일(월) 오후 2시 서울시립대학교 대학본부 7층 총장실에서 대학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학․예술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교는 상호 협력을 통해 우호협력관계를 증진시키고 공동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각종 교류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교수 및 연구 인력의 교류 : 강의, 특별강연, 세미나 등 ▲학생교류(대학원생 포함) 및 상호 학점인정 ▲ 공동 연구(공연 등 실기 포함) 및 학술회의 추진 ▲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 시설물의 상호 이용 등이다.
이를 통해 한예종은 철학적·인문학적 통찰력을 갖춘 최고 기량의 신진 예술가들이 예술현장에서 창작역량을 확산시키는 효과를 갖게 되었으며, 시립대는 체계적인 산학 협력프로그램 추진으로 창의적 인재양성 활용 분야의 가치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양 교의 협력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전문인재를 양성하여 지역과 사회에 대학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용걸 시립대 총장은 “서울시립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상호 간에 교육 연구협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대학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향후 양 기관은 세부 논의를 통해서 더욱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교육을 위한 협력과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