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NSN 업무 협약 체결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12.03
  • 조회수329
한국예술종합학교-()더엔에스엔컴퍼니
업무협약 체결

- 첨단 스튜디오 활용 및 관련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 예정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더엔에스엔컴퍼니가 첨단 스튜디오 활용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더엔에스엔에서 촬영한 류경화 교수(전통예술원) 광고 및 김석빈 감독(영상원)의 네이티브 버추얼 프로덕션>
(출처: 더엔에스엔컴퍼니)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와 더엔에스엔컴퍼니(대표 노승국, 이하 더엔에스엔)122() 오후 3업무협약(MOU) 체결하고, 첨단 스튜디오 활용 콘텐츠 제작 및 관련 분야 인재 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첨단 스튜디오 활용 콘텐츠 제작 프로덕션 디자인, 테크니션,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 인턴십 운영 첨단 스튜디오를 활용한 공동 연구 및 신기술 개발 등이다.

해당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첨단 스튜디오와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와 학생들이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맞춤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이 밖에도 첨단 스튜디오 기술을 활용한 연구 및 신기술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기술 발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제작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에 한예종과 더엔에스엔컴퍼니의 협력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승국 더엔에스엔 대표는 글로벌 콘텐츠 제작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려면 낯선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의지와 자원, 무엇보다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인재들이 필요하다.”이번 협업을 기회로 한예종과 함께 좋은 기반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향후 양 기관은 세부 논의를 통해 미래 영상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아트앤테크놀로지랩 송지혜(☎02-746-992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