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산학협력단 2024 예비예술인 네트워킹 데이 운영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11.21
  • 조회수21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2024 예비예술인 네트워킹 데이' 운영
- 시각적 서사 창작 과정을 공유회와 예술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 20241130() 오후 2/ 강남구 역삼역 성홍타워 포레스트홀
- 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주관,

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옐로밤 참여...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 학협력단(단장 어경준)1130() 오후 2시부터 강남구 역삼역 성홍타워 3층 포레스트홀에서 예술인 네트워킹 프로그램 '2024 Devising Workshop Day'를 운영한다.

“20241130() 오후 2시부터
예술인들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예술인들이 새로운 창작 방식을 고민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예술인, 연극 작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링크(https://lu.ma/2pq5er5v)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행사는 한 해동안 진행한 사업 과정 발표와 네트워킹 부스로 이루어진다. 이날 오후 2시부터 한예종 산학협력단 어경준 단장이 지원 사업 진행과정을 발표하며, 연극원 무대미술과, 연출과, 연극학과 등의 다양한 전공으로 구성된 연극 창작팀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제작한 작업물을 발표한다.

이어 네트워킹 프로그램 도 운영한다. 시각적 서사, 제작 기술, 창의적 협업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부스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8월 쇼케이스로 공개되기도 한 연극 창작물 작업 과정을 소개한다. 연극 창작에 활용된 버추얼(Virtual) 기반 제작 기술과 창작 과정으로 교류한다. 제작 기술은 3D 프린팅이 연극 창작에 활용된 사례를 바탕으로 단계별 제작 과정과 참여자들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창작 분야별 고민과 미래를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예술인들이 새로운 창작 방식을 고민할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이번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제작 과정 중심으로 프로덕션이 진행되는 기존 연극 작업과는 다르게 연극 작업을 새롭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제안하고 공유한다. 실제로 이미 제작된 버추얼 프로덕션과 3D 프린팅 작업 사례를 기반으로 보다 구체적인 예술인들의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Tag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예술인네트워킹 #예술기술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사업담당 최소연(☎010-5906-544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