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예술영재교육원 2024 융합분야 전시상영회 개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11.13
  • 조회수155

다양한 매체와 형식을 넘나들며 융합된 독창적 시도
- 한국예술영재교육원, 2024 융합분야 전시상영회 개최
- 서울 본원, 광주캠퍼스 융합분야 재원생 31개 작품 전시/상영
- 1116() 오후 2/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캠퍼스 본관 갤러리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부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원장 허영한)이 주최하는 '2024 융합 분야(주임교수 조충연) 전시·상영회'가 오는 1116() 오후 2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캠퍼스 본관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상영회는 1년 동안 한국예술영재교육원의 융합 분야 커리큘럼을 이수한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성과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이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융합 분야 전시·상영회에서는 학생들이 개인의 관심과 개성을 바탕으로 창작한 다양한 형태의 예술 작품들을 발표한다. 올해에는 서울 본원과 광주캠퍼스에 재원중인 융합 분야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총 31개의 작품을 전시하고 상영할 예정이다. 작품들은 다양한 매체와 형식을 넘나들며, 회화, 영상, 애니메이션, 음악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요소들이 융합된 독창적인 시도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새로운 시각적, 청각적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히 작품을 감상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자신의 창작 과정을 설명하거나 작품의 배경에 담긴 이야기를 공유하는 기회를 통해 작가와 관객 간의 소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다양한 관점과 해석을 나누는 과정은 작품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창작의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융합 분야는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적응하고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융합적 사고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들의 관심사와 재능에 맞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단순한 기술적 능력을 넘어, 다양한 영역을 연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게 된다.

이번 전시상영회는 융합 교육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광주캠퍼스 융합분야 홍현정(☎062-232-333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