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 Root-Route 개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10.31
  • 조회수248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 국립국악원에서 펼친다
- 한예종 전통원 음악과 정기연주회 개최
-'깊게 내린 뿌리, 끝없는 길'을 주제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 추구
- 116() 오후 730분 국립국악원 예악당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 공연 사진>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전통예술원(원장 성기숙)116() 서울 서초동 국립국악원에서 2024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음악과는 전통예술의 계승과 발전을 중심으로 미래의 예술가들이 전통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대적 감각과 창의적인 사고를 결합하여 새로운 예술적 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번 전통예술원 음악과 정기연주회 타이틀인 'Root-Route' '깊게 내린 뿌리, 끝없는 길'이라는 의미로 전통음악과 현대창작곡을 어우르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전통의 깊이를 보여주는 동시에 새로운 예술적 비전을 제시하는 창작 음악의 멋을 함께 선보이고자 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1,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취타·절화'. '최옥삼류 가야금산조', '채정례본 진도씻김굿 씻김놀이굿', '대풍류', 이정호 작곡의 '무한루프', 2부에서는 김대성 작곡의 '풀꽃', 이성현 작곡의 '희열도'를 선보인다. 그 중 '최옥삼류 가야금산조' 독주에는 김지원(한예종 예술사 3), '희열도' 협연에는 박성빈(한예종 예술사 3)이 선정되어 뛰어난 기량을 선보일 예정이며, 2부에는 음악과 재학생 약 100명의 출연진이 선사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관현악곡이 편성되어 깊이 있는 창작곡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유영주 음악과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은 1998년 개원 이래로 수많은 전통분야 예술인을 배출하였다. 매년 개최되는 정기연주회는 전통예술원의 대표 공연으로, 전통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데 밑거름이 되었다.”, “우리 학생들이 전통음악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훌륭한 예술가로 나아가는 여정에서, 오늘의 무대가 하나의 큰 발걸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공연 관람 안내
음악과 정기연주회 'Root-Route' 116() 오후 730분 국립국악원에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모든 좌석은 초청 무료 공연으로 진행되며, 공연 1시간 전부터 선착순으로 티켓이 배부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공연기획실 권예원(☎02-746-974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