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지역주민대상 사회공헌사업 ‘오픈캠퍼스 한예종’ 개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성상현 (02-746-9078)
  • 등록일2024.06.05
  • 조회수491
지역민과 함께하는'오픈캠퍼스 한예종'

- 공연전시센터x발전재단 사회공헌사업 오픈캠퍼스 한예종
- 202467() 오후 3시 석관캠퍼스 정문부터 예술극장까지
- 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고민을'한예종스럽게' 표출하다
- 주최‧주관: 공연전시센터, 후원: ()발전재단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한국예술종합학교 발전재단의 후원을 통해 학교 설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한 '오픈캠퍼스 한예종'행사를 추진한다.

올해에는 상·하반기 약 2회차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상반기에는 '오픈캠퍼스 한예종: 광대같이놀음'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202467()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첫 번째 행사이니만큼 한예종과 가까운 이웃인 석관동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예종의 캠퍼스 공간을 이용하여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수강하는 교과목(예술봉사, 공연기획)과 연계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지속가능성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석관동 의릉, 한예종 정문 앞에서 만남을 가지고 학교 내부까지 관객과 함께 걸어들어오는 관객 참여 이동형 공연, 야외에서 좀 더 긴밀한 소통을 위한 부스 운영, 소극장에서 펼쳐지는 본교 재학생들의 음악 공연까지 지역주민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공연 내용과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의릉에서 한예종 석관캠퍼스 예술소극장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공연으로 풀어내고자 하였으며, 의릉에서 한예종으로 이동하는 구간이 하나의 벽이 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모두가 '함께'넘으며 그 과정에서 즐거움을 나누고자 한다.

예술을 하는 한예종의 학생들이 더 많은 이웃을 만나고, 더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예술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나가는 사업으로 다양한 관객을 만나는 실험을 수행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가진다.

김대진 한예종 총장은 학교가 돌곶이에 자리 잡은 지 벌써 30년이 되어갑니다. 이번 소통을 통해 한예종을 품은 지역 주민 여러분들도 자부심을 느끼시고 예술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실 수 있기를 바라며, 청춘의 중요한 시간을 온전하게 이 곳에서 지낸 예술가들이 오래도록 이 동네를 기억하고 서로 소중하게 간직하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에는 12월 중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며, 다양한 지역주민들이 따로 또 같이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공연전시센터 전시기획팀 유인경(☎ 02-746-949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