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유정은 (02-746-9095)
  • 등록일2024.02.21
  • 조회수700
한예종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 2024221() 오후 2/ 국립국악원 예악당(서초동)

-'Play with your curiosity'를 주제로 대면 개최

- 예술사 387, 예술전문사 178명으로 총 565명 졸업

“Play With Your Cuiosity”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 이하 한예종) 221() 오후 2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서초동)에서 'Play with your curiosity'를 주제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예술사 387, 예술전문사 178명으로 총 565이 졸업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여러분들이야말로 '영혼을 치유하는 의사'라며, “여러분들이 하는 예술의 힘으로 현실과 부딪히고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예술의 완성도를 높여 이 사회를 밝히고 치유하는 등불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축하의 마음을 전하였다.


김대진 총장은 이날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이제 학교를 떠나 자신만의 예술성()을 쌓는 더 어려운 시기로 들어가게 된다. 한예종에서 깨달은 예술적 믿음의 뿌리를 소중히 여기고, 자신이 가진 예술적 진심과 가치를 지키길 바란다. 온전한 예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와 공명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졸업생들을 응원했다.

이날 축하공연으로는 음악원 기악과 이석준 교수가 지휘하는 음악원 재학생들의 브라스 앙상블이 연주되었다. 관현악에서 베토벤에 필적할만한 혁신적 작곡가로 찬사받는 쇼스타코비치의 작품 <축전 서곡>으로, 졸업생들에게 세상을 향한 희망과 전진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교발전에 기여한 6명에게는 특별포상으로 장관상과 총장상을 수여하고, 우수성적 졸업생 6명에게 졸업포상(총장상)을 수여했다.

수상자 내역

<특별포상>
ㅇ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이상희(영상원 멀티미디어영상과)
ㅇ 총장상: 김도연(음악원 성악과), 박준형(연극원 연기과), 이예은(무용원 실기과),
박한나(미술원 디자인과), 서의철(전통예술원 음악과)

<최우수졸업상>
ㅇ 총장상: 서지우(음악원 지휘과), 정엄지(연극원 극작과), 이인(영상원 영상이론과),
신윤지(무용원 실기과), 변희서(미술원 미술이론과), 윤성아(전통예술원 한국예술학과)

<총동문회장상> 이산하(연극원 연기과)

<국민은행장상> 김예현(음악원 음악학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학처 교무과 김지연(02-746-902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