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5월의 푸른 꿈 제9회 계촌 클래식 축제
  • 담당자 대외협력과 김보경 (02-746-9078)
  • 등록일2023.04.25
  • 조회수592
5월의 푸른 꿈, 9회 계촌 클래식 축제
- 한예종-현대차 정몽구 재단, 526()~28() 계촌마을 일대 개최
- 피에타리 잉키넨, KBS 교향악단, 안나 비니츠카야, 박재홍, 크누아 윈드 오케스트라,
조재혁, 아레테 콰르텟, 계촌별빛오케스트라, 온드림 앙상블 with 김현미 등 출연
- 코로나 팬데믹을 마감하고 마을과 축제의 회복을 위한 시간으로 마련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사회공헌, '9회 계촌 클래식 축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 주최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가 주관하는 '9회 계촌 클래식 축제' 오는 526()부터 28()까지 3일간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리 계촌클래식공원, 계촌마을 별빛무대에서 열린다.

일상 속 문화예술의 확산, <예술마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난 3년간 힘들었던 코로나 팬데믹의 시간을 마감하고 마을과 축제의 회복을 위해 예전대로 3일 동안 개최된다. 개최 시기도 더위와 우천을 피해 기존 8월 말에서 푸르고 청량한 5월 말로 변경하였다.

2022년 제8회 계촌 클래식 축제는 반클라이번 콩쿠르 최연소 우승자로 세계 클래식계에 신드롬을 일으켰던 피아니스트 임윤찬으로 인해 1만 명의 관객이 강원도 산골 마을 계촌을 찾아 환호했다. 계촌의 푸른 숲과 반딧불이와 함께한 그 날의 무대는 마치 한여름 밤의 꿈과 같았다. 2023년 제9회 계촌 클래식 축제도 그 환상의 무대가 이어진다. 핀란드를 대표하는 지휘자 피에타리 잉키넨이 이끄는 KBS 교향악단, 협연자인 2007년 퀸 엘리자베스콩쿠르 우승자 피아티스트 안나 비니츠카야, 그리고 제63회 부조니 콩쿠르 우승자 박재홍, 스페인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우승자 피아니스트 조재혁 등 세계적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메인 공연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의 재미가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별빛 콘서트, 파크 콘서트, 미드나잇 콘서트를 포함, 아름다운 석양으로 물드는 계촌 풍경을 달리며 상쾌한 저녁 공기와 클래식 음악을 즐기는 '계촌 선셋 런', 아이들에게 멋진 그림책을 읽어주면서 이야기 나누는 '보고 읽는 그림책' 등 다양한 퍼블릭 프로그램이 계촌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계촌 산수' 사이로 비추는 따듯한 석양, 한낮의 파크 콘서트
2022년의 <계촌 산수>가 따가운 여름 햇살을 아늑하게 순화시켜 관람객이 시원한 산들바람 맞으며 공연을 즐기게 했다면, '바람에 움직이는 직물'을 컨셉으로 한 서성협 작가의 <계촌 산수 Season 2>는 계촌클래식공원을 찾은 관객에게 따듯하고 포근한 5월의 석양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 파크 콘서트는 언제나처럼 계촌 클래식 축제의 마스코트 '계촌별빛오케스트라'가 연다. 5월로 변경된 공연인 만큼 연초부터 계촌초등학교, 계촌중학교 학생들이 어느해보다 멋진 공연을 위해 연습에 매진 중이라는 후문이다. 또한 국내 최정상급 현악 연주자로 구성된 실내 악단 및 챔버오케스트라 '에드 무지카', 폭넓은 음악 장르를 넘나드는 크로스 오버 그룹 '포마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문화예술 인재 양성 프로그램 '온드림 앙상블' 공연은 학생들을 지도하는 김현미(바이올리니스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성재창(트럼펫터) 서울대학교 교수가 함께한다.

청량한 5, 싱그러운 초록으로 물들 '한밤의 별빛 콘서트'
9회 계촌클래식축제 '한밤의 별빛 콘서트''계촌마을 별빛무대'에서 열린다. 기존의 야외 주차장에서 2022년 리뉴얼을 통해 푸른 잔디밭으로 조성된 별빛무대는 경관 개선사업을 통해 축제를 찾은 관객들의 편안한 공연 관람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별빛콘서트'90인조 KBS 교향악단과 세계적인 지휘자 피에타리 잉키넨, 퀸 엘자베스 콩쿠르 우승자 출신 안나 비니츠카야의 화려한 협연으로 시작된다. 527에는 2021년 부소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 박재홍,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석준 교수가 이끄는 70인조 크누아 윈드 오케스트라가 선사할 웅장한 사운드는 별빛 콘서트를 찾은 관객에게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할 웅장한 사운드를 선사할 것이다. 528, 별빛 콘서트의 피날레 공연은 감성과 지성을 겸비한 피아니스트 조재혁, 2023년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 우승에 빗나는 아레테 콰르텟의 아름다운 현악사중주로 닫으며, 202410주년으로 찾아올 계촌 클래식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네이버 온라인 예약 52()까지 사전접수
2023 예술마을 프로젝트: 9회 계촌 클래식 축제는 네이버 예약 통한 사연 신청자 중 선정하여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네이버 사전예약 접수 기간은 52()까지다. 9회 계촌 클래식 축 관련 문의는 네이버 예약 페이지와 예술마을 프로젝트 사무국(information@kcrea.kr)으로 하면 된다.
02-966-6560, http://kartscreative.com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마을 프로젝트 사무국 유은정(02-766-6560)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