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예술종합학교-현대자동차 정몽구 재단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온드림’ 송년콘서트
  • 담당자  김미지 (-)
  • 등록일2014.12.10
  • 조회수11364

- ‘계촌리 클래식 거장 예술마을’(가칭) 성공 기원 음악회 마련

- 강원 평창 계촌초등학교 별빛오케스트라 및 음악원 학생 공연

- 12 18() 오후 4시 명동성당 복합문화시설 1898광장

한국예술종합학교-현대자동차 정몽구 재단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온드림 송년콘서트 포스터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유영학)은 공동으로 기획한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2 18() 오후 4시 명동성당 복합 문화시설 1898광장(가톨릭회관 신관 지하1)에서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 - 온드림 송년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인계촌리 클래식 거장 예술마을(가칭)"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전교생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 중인 강원도 평창군 계촌초등학교 별빛오케스트라가 출연한다.

2009년에 창단된 평창 계촌초등학교 별빛오케스트라는 1 1악기를 목표로 전교생 62명이 모두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계촌리 클래식 거장 예술마을" 프로젝트는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계촌리 일대에서 '거장 예술마을 선포식', '작은 음악회와 클래식 영화상영', '계촌초등학교 마스터클래스', 거장 예술가가 직접 참여하는 '클래식 마을축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계촌리를 꿈의 클래식 예술마을로 변화시킬 거장예술가는 섭외 중에 있다.

이번 송년콘서트는 계촌초등학교 별빛오케스트라 외에 현대차 정몽구 재단 문화예술 장학생 연주단체 '온드림 앙상블'의 연주와 '크누아 현악앙상블', '크누아 세레나데', '크누아 브라스마켓' 등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학생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예술세상 마을 프로젝트>는 매년 특정 예술장르가 접목된 예술마을을 선정하여 마을주민과 예술가, 그리고 예술동호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새로운 개념의 축제를 통해 생활 속 문화가치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2015년에는 클래식음악을 주제로 예술마을을 선정하였고, 매년 새로운 예술장르들이 접목된 예술마을을 선정하여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세상 마을축제 스튜디오 서수장(☎02-3789-07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