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뮤지컬아카데미 2기 뮤지컬 피아노포르테 딤프어워즈 수상
  • 담당자  주은영 (-)
  • 등록일2017.07.11
  • 조회수4099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 출신

조인숙 작·이수연 곡 <피아노포르테>

제11회 DIMF어워즈 창작뮤지컬상 수상

-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창작지원작 공연
- 뮤지컬아카데미 2기 졸업생 작가 조인숙, 작곡가 이수연 작품

피아노포르테 공연 모습

<피아노포르테>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 출신 작가 및 작곡가가 만든 뮤지컬 <피아노포르테>가 ‘제11회 DIMF 어워즈’에서 창작뮤지컬상을 수상했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사)대구국제뮤직페스티벌이 주관하는 ‘제11회 DIMF 어워즈’는 7월 10일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수상작 <피아노포르테>(조인숙 작/이수연 곡/ 김현우 연출)는 탈북과정에서 한 손을 잃어 꿈을 접고 살아가는 탈북 피아니스트 송명학과 엄마의 바람이 자신의 꿈이라고 믿는 남한의 어린 천재 피아니스트 하도현의 이야기로 우정과 열정, 가족애와 꿈을 향한 희망 등을 담고 있다.

극작의 조인숙, 작곡을 맡은 이수연은 2016년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 2기 교육생 출신으로 교육과정에서 <피아노포르테>를 처음 창작/개발했으며, 끊임없는 작품 수정과 보완을 거쳐 올해 열린 ‘제11회 DIMF 어워즈’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창작뮤지컬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아르코-한예종 뮤지컬창작아카데미는 매년 작곡 6명, 극작 6명을 선발하여 1년에 걸친 교육을 통해 창작 뮤지컬을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4기 교육을 진행 중이며, 창작 뮤지컬 교육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뮤지컬아카데미 고여숙(02-746-979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