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예종 새만금개발청과 업무협약 체결
  • 담당자  주은영 (-)
  • 등록일2016.06.10
  • 조회수7335


한예종-새만금개발청 업무협약 체결

- 새만금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 6월 10일(금) 한예종 석관동캠퍼스에서 기관 간 업무협약식 개최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사진 오른쪽)과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은 6월 10일(금)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캠퍼스 본관 4층 회의실에서「새만금 문화협력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사진 오른쪽)과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은

610()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캠퍼스 본관 4층 회의실에서

새만금 문화협력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과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은 6월 10일(금) 오전 11시 20분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캠퍼스 본관 4층 회의실에서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새만금 문화협력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예술의 황무지인 새만금에 한예종의 우수한 예술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문화예술의 씨앗을 뿌려 새만금을 문화예술이 꽃피는 지역으로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다.

한예종-새만금개발청 업무협약 체결식

이병국 새만금개발청장은 “한예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새만금이 학생들의 창작 공간으로 활용되고, 이러한 활동들이 새만금에 문화예술의 혼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새만금은 문화예술 분야에 있어서 현재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하얀 도화지와 같으니, 한예종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색채로 멋진 그림을 그려 달라”고 말했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도 “마음껏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새만금이라는 거대한 도화지를 한예종에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고 학생들의 창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 동안 한예종이 국가의 지원과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짧은 기간 안에 훌륭한 예술적 성과를 거둔 만큼 사회 환원 차원에서도 새만금에 문화예술이 융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실무자들이 주기적으로 만나 구체적인 문화예술 협력사항에 대하여 논의한 후 실행에 옮기기로 협의하였으며, 올해 시범사업을 거쳐 2017년부터 본격적인 문화예술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대외협력과 국내교류담당 정용학(02-746-907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