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공지사항
2017년 상반기 제2회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단 학예회 개최
  • 담당자 대외협력과 최윤지 (-)
  • 등록일2017.06.28
  • 조회수1302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단은 2017년 7월 1일(토) 오후 4시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로 캠퍼스 1층 강당에서 제2회 평생교육단 학예회를 개최합니다.

​2016년 9월에 시작하여 어언 10개월이 지나 이제 막 두 번째 학기를 마무리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교육의 일환으로 국립예술대학의 문을 열어 예술교육을 사회에 환원하려는 취지하에 무료로 진행되어 온 바 있습니다. 지난 1월에 개최되었던 제1회 학예회에서는 수강생 여러분의 기쁜 마음과, 가족들의 축하와, 교강사 여러분의 격려가 모두 평생교육단의 자산으로 남아 원동력이 되어온 바 있습니다. 이번 학기는 25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260여명의 수강생이 2017년 상반기 프로그램을 막 수료하였습니다. 지난 15주의 과정을 마무리한 수강생 여러분의 열정과 성원에 힘입어 제2회 학예회를 개최하는 바입니다.

이날 학예회에서는 '애니메이션 테라피' 수업과 '영상언어의 이해 및 실습' 수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 상연을 비롯하여 '기초발레' 수업에서 <클래식 발레>를, '대금기초' 수업에서 <가요 연곡>을, '무대 공방 이야기' 수업에서 <황제와 나이팅게일>을, '민속무용' 수업에서 <강선영류 태평무>를, '설장구 기초' 수업에서 <설장구>를, '세계의 민족 춤' 수업에서 <하와이 훌라: Orira' A Tahiti>를, '스토리텔링과 극작' 수업에서 이승택作의 <최고의 선물> 낭독을, '역사속의 춤' 수업에서 <춘앵전>을, '탈춤연희실기' 수업에서 <봉산탈춤 제2과장 팔목중 춤, 고성오광대 제2과장 말뚝이 춤> 등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유리공예기초', '유화의 세계', '판화' 수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은 복도 전시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문화·예술교육에 목마른 일반인에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온 한국예술종합학교 평생교육단은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 서로 예술에 대해 이야기 하고, 배우고, 나아가 예술학교와 평생교육과의 접점에서 윤택한 삶의 가치를 논의하는 하나의 장으로 변모되어 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또다시 맞이할 제2회 학예회를 통해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과 교강사가 함께 일궈낸 결과물을 만나는 시간을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문화예술교육센터(평생교육) : 02-746-976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