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강진 달빛한옥마을로의 시간여행
  • 담당자  주은영 (-)
  • 등록일2017.06.14
  • 조회수5039

강진 달빛한옥마을로의 시간여행

- 한예종-강진군, 오는 10월까지 한옥마을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 관광객 대상 다양한 볼거리와 지역문화자원 활용한 특별 체험 제공

공연<달빛한옥마을로의 시간여행> 홍보 포스터



달빛한옥마을에서 즐기는 운취

전남 강진 달빛한옥마을과 사의재 한옥체험관에서 시골 마을 정취를 더해주는 공연이 다채롭게 열린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강진아트센터(소장 이상우)는 전남 강진군 성전면 달빛한옥마을 및 강진읍 사의재 한옥체험관 일대에서 ‘달빛한옥마을의 시간여행’(이하 한옥마을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

강진군은 2017년 강진 방문의 해 선정 및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지정되며, 외래 관광객 200만명 이상이 강진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강진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하여 특색있는 다양한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으로 지역 내 한옥 시설을 활용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연간 5,000명(2017년 예약기준)에 달하는 FU-SO(Feeling Up-Stress Off) 체험과 연계를 통해 한옥 체험업 운영 주민이 직접 한옥마을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유도하며 운영의 효율성을 꾀하고 있다.

2017년 5월 27일 사의재 한옥체험관에서 열린 음악극 낭독 공연 모습

<2017년 5월 27일 사의재 한옥체험관에서 열린 음악극 낭독 공연 모습>

월출산 국립공원 남쪽에 위치한 강진 달빛한옥마을은 2010년 전라남도 행복마을로 지정된 전통한옥마을이다. ‘한옥마을 시간여행’ 프로그램은 매월 1~2회의 공연 프로그램, 매주 관광객 대상 한옥 체험 프로그램 및 지역주민 문화예술역량 강화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통 국악부터 인디밴드 공연까지 다양한 장르 공연
‘한옥마을 시간여행’ 프로그램은 지난 4월 26일 JMGY의 정가 공연으로 시작되어 5월 10일 젊은 연희단 필락의 연희 공연으로 이어지며 한국의 멋과 흥을 이어갔다.

또한 5월 27일 사의재 한옥체험관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극창작 협동과정의 창작 음악극 낭독공연이 열려 새로운 장르 새로운 형태의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막심 고리끼와 스콧 피츠제럴드의 작품을 젊은 뮤지컬 창작자들의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한 <그 여자의 애인>과 <비행기를 타기 전 세시간>은 참신한 접근과 경쾌한 음악, 원숙한 배우들의 연기가 어우러지며 큰 호응을 받았다.

2017년 4월 26일 달빛한옥마을에서 열린 정가 가수 정마리의 공연 모습

<2017년 4월 26일 달빛한옥마을에서 열린 정가 가수 정마리의 공연 모습>

6월 14일(수) 오후 7시 30분부터 달빛한옥마을에서 클래식 기타와 해금 공연이 연주된다. 특히 기타 하나로 오케스트라 반주를 해내는 김인웅의 기타연주는 초여름 밤 하늘과 잘 어울려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6월 28일(수)에는 전통 국악공연이 달빛한옥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공연프로그램과 함께 관광객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프로그램은 매월 월요일과 화요일 달빛한옥마을에서 진행된다. 전통주 빚기, 전통예절교육을 비롯 지끈공예와 천연염색, 짚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지역주민과 강진을 찾는 외래관광객들의 문화예술 소양을 높이고, 지역문화예술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진아트센터는 2016년 11월 한예종의 우수한 예술인프라를 지역사회와 융합하여 지역 특화자원을 개발하고, 지역문화예술을 발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개발을 위하여 강진군과 협력하여 페교가 된 예전 대구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하여 오픈하였다.

‘한옥마을 시간여행’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계속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진아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61-434-855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율이용허락(출처표시)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예술종합학교
강진아트센터 강민경 PD(☎061-434-8555)
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도자료 1부 첨부

목록
담당부서 연락처대외협력과 : 02-746-9079
TOP